최근 차량을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과 이용이 간편하다는 점 등으로 카셰어링 서비스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쏘카와 그린카에 이은 투루카(피플카)도 업계 3위로 점점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요. 투루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사고 등으로 인해 고객센터에 알려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번 게시글을 통해 투루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고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루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사고가 발생하거나, 차량이 고장이나거나 하는 이슈로 인해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보험이나 손해배상 등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사건 발생 직후 바로 고객센터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투루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6038 이며, 운영시간은 오전9시30분~오후6시30분까지입니다. 타 카셰어링 업체와 다르게 고객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 피플카란?
쏘카와 그린카에 이은 카셰어링 3위 업체입니다. 현재는 투루카가 정식명칭이며, 이전 이름은 피플카였습니다. 2013년 대전광역시에서 시작한 이래 한동안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운영하다 2017년 1월부터 서비스 가능 지역을 전라북도, 충청도,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구로 진출하여 서비스 가능 지역을 넓혀 운영중입니다. 타사 대비 친절한 고객센터와 다양한 구성의 차종이 구비되어 있는 점, 차량을 이용하여 지정된 대여/반납존 내에서 자유롭게 편도로 이동할수 있는 리턴프리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는 점이 이 업체의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투루카 사고발생 시 대처방법
투루카를 통해 운행을 하던 중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차량을 대여한 제휴사 담당자에게 알려 사고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담당자가 연락이 닿지 않지 않는다면, 위에 언급한 고객센터(1600-6038)에 연락을 취해 사고 사실을 즉시 알려야합니다.
1) 차대차 사고일 경우
가장 먼저 차량이 충돌한 부분, 파손부위, 현장의 전체적인 모습 등을 사진으로 남겨야합니다. 또한, 상대방과 내차의 차량번호가 보이게 사진으로 남긴 뒤 피플카(투루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사고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2) 단독사고일 경우
차대차가 아니고 단독으로 사고를 냈을 경우에는 파손부분을 여러각도로 촬영한 뒤 피플카(투루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사고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파손된 차량 혹은 구조물이 개인의 사유물일 경우에는 소유자의 연락처를 확인하시고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투루카 사고처리과정
사고가 발생하여 사고접수가 된 뒤에 피플카에서는 사고처리를 시작합니다. 사고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 피플카 이용이 일시 정지되며, 제휴사 담당자가 처리되는 순서대로 연락을 드립니다. 사고의 정도에 따라 소요시간은 상이하니 담당자와 통화하여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피플카(투루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사고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고가 발생했다면 일단 침착한 마음을 갖고 위 과정대로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운행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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